회장인사말

한국체육사학회 회장
존경하는 한국체육사학회 회원 여러분!

제12대 한국체육사학회 회장의 소임을 맡게 된 중앙대학교 김재우입니다.


한국체육사학회는 지난 1993년 회원들의 연구 활동을 장려하여 체육사학의 발전을 도모하고, 체육사학과 관련된 국·내 외 학술단체와의 유대강화 및 학술교류를 원활히 하며, 나아가 체육학의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창립되었습니다.


창립 이후, 한국체육사학회는 ‘한국체육사학회지’를 창간하면서 전문 학술단체로서 양적·질적으로 꾸준히 성장하여 한국의 체육 학문을 선도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내 외 학술대회 개최 및 참여를 통하여 한국은 물론 동북아시아를 대표하는 체육사학회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저는 여러 전임 회장님들과 고문님께서 주신 충고와 조언을 바탕으로 역량 있는 임원진과 함께 여러 회원님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한국체육사학회가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만들어 갈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2년 간 회장직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신임 학회장으로서 회원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첫째, 회원 간 소통과 화합을 최우선으로 도모하는 학회가 되겠습니다.

둘째, 회원들의 연구역량과 함께 교육역량 강화에 힘쓰는 학회가 되겠습니다.

셋째, 한국연구재단의 우수학술지에 선정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학회의 재정 건전성 및 안정적 재정 확보에 노력하겠습니다.



그동안 학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신 역대 회장님들과 선배님들께 존중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도약하는 한국체육사학회가 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학문적 열정, 학회에 대한 애정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제12대 한국체육사학회장 김재우